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책 추천

그 환자, 디즈니 플러스 추천(The Patient, 2022, FX original series)

by carmy 2023. 3. 13.

 디즈니 플러스에는 아직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는 명작이 많다고 지난 번에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세계적인 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 메타크리틱, IMDB 모든 곳에서 호평을 받은 심리스릴러물, 그 환자(the Patient, 2022)를 소개합니다.  스릴러 명가 FX에서 2022년 TV시리즈물로 제작했으며, 총 10부작입니다. 주연은 돔날 글리슨, 스티브 카렐, 로라 니에미이며, 세 명 모두 우리에게 잘 알려진 배우는 아닙니다. 이럴수록 스토리에 몰입감이 있다는거 잘 아시죠?

 

그 환자, 2022

스토리

이 이야기는 유명한 정신과 의사인 앨런(스티브 카렐 분)이 의문의 환자 샘(돔널 글리슨 분)을 상담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었습니다. 앨런은 샘과의 첫 상담에서부터 심상치 않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샘이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걸 직감적으로 알아차렸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마 후, -보는 누구나 짐작했다시피- 샘이 싸이코라는 사실이 드러나고 앨런은 바로 납치됩니다. 납치가 된 곳은 샘의 산속 외딴 집, 앨런은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보니 발목에 쇠사슬에 묶인 채 도망 갈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매일 싸이코 샘을 상담하게 됩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는 바로 이 집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상상하기에 따라서 머릿속에는 공포가 손에는 땀이 나는 스토리로 빠져들게 됩니다.

 

볼거리

끝까지 시청자들을 긴장하게 만들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세 명의 캐릭터의 모습은 단연 이 드라마의 볼거리입니다. 근래 스릴러물의 캐릭터는 꼭 그래야만하는 단순한 개연성을 가진 인물들 보다 이중적인 면을 보이는 캐릭터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 환자'에 나오는 세 인물은 복잡한 개연성을 가진 인물들로 시청자는 그들을 보면서 공감과 비난을 반복해서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복잡한 동기를 가진 인물들을 연기한 세 배우의 연기는 정말 볼만합니다. 

 

함께볼거리

 

전직 CIA요원이었던 할아버지의 과거를 다룬 영화

 

불륜인지 알았는데 알고 보면 불륜보다 더 큰 혼란을 주는 영화

댓글